광고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쉽고 자세하게 (집에서 5분만에 가능) 흙 아래 광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쉽고 자세하게 (집에서 5분만에 가능)

재테크/기타 정보

by SYPOPO 2020. 2. 25. 19:10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한도 제한 계좌는 30만 원으로 제한이 되어있는데요. 

제가 처음 직접 통장을 만든게 20살 때였는데 그때는 "하루 최대 30만 원까지만 출금이 가능하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30만 원이나 출금할 일이 뭐가 있어? 이러면서 그냥 한도 제한 계좌로 만들었는데요.

 

 

 

 

3년이 지난 지금 보니까 30만 원은 적은 돈이더라고요.. 은근 30만 원 이상 계좌 이체할 때가 많아서 ㅠㅠ

나중에 해제해야지 이래놓고 아직도 안 했었네요. 그래서 오늘 해보려고 해요.

방법은 굉장히 쉽더라고요!! 일단 KB스타뱅킹 앱을 깔아주시고 실행해 주세요.

국민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설치돼 있으시죠?

 

앱에 들어간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에 있는 메뉴 중 스타샷 클릭!

 

 

스타샷을 클릭하신 뒤 공과금 촬영 납부, 변경/신고/재발급, 은행에 서류제출 중

변경/신고/재발급을 클릭해줍니다.

 

 

그런다음, 변경/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이체한도" 클릭!

 

 

그러면 현재 이체 한도가 나오네요.

원래는 30만원이 최대였는데 제가 국민은행 적금으로 한 달에 50만 원씩 빠져나가고 있어서

60만 원으로 한도가 늘어났나 봐요. 

 

 

저는 이체한도를 최대로 했습니다. 최대 금액은 1000만 원이네요.

 

 

 

이렇게 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에 동의해주시고 "확인" 클릭!

 

 

그러면 본인 확인으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선택이 뜹니다.

전 운전면허증이 없기 때문에 주민등록증으로 했어요. 

그런 다음 "신분증 촬영하기" 클릭!!

 

 

신분증을 촬영해 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신분증이 정상적으로 확인됐다고 뜨네요.

 

 

근데 또 추가 본인인증을 하라네요;;

저는 당행 계좌인증을 선택했습니다.

누르면 현재 계좌가 뜨고 그냥 그 계좌의 비밀번호만 누르시면 완료예요.

 

 

 

완료되면 이렇게 "이체한도 변경 처리되었습니다"라고 뜨고

변경 후 천만 원으로 이체한도가 늘어난 거 보이시죠?

5분도 안돼서 처리했네요. 이렇게 쉬운 줄 알았으면 진작 할 걸 그랬어요.

국민은행은 이렇게 집에서 앱으로도 한도 계좌 해지가 가능한데 신한은행은 안되더군요.

급여통장을 신한은행 통장으로 쓰고 있어서 한도 제한계좌를 해지해야되는데 예전에는 앱으로도 가능했지만 현재는 직접 서류를 들고 영업점에 방문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사실 국민은행보다 신한은행 한도 해지가 더 시급한데..

조만간 신한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지하는 포스팅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본문 중간 반응형 광고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